갤럭시S 디자인의 변화

갤럭시S의 성장과정입니다. 디자인적으로만 본다면 같은 갤럭시S 시리즈라고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만큼 디자인이 일관성은 없어보입니다. 시리즈가 나올수록 화면의 크기는 더커지고 화면의 해상도는 더좋아진거같네요.

운영체제는 어떻게 바뀌었나?

갤럭시S시리즈의 운영체제는 갤럭시S는 안드로이드2.1 갤럭시S2의 경우는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갤럭시S3는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새모델마다 업그레이드된 안드로이드를 탑재했습니다. 갤럭시S4는 안드로이드 5.0  젤리빈이 되겠죠?^^

갤럭시S 사양의 진화

갤럭시S는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사양의 진화를 거듭해봤습니다. 유독 눈에 띄는 부분은 배터리입니다. 갤럭시S에서는 1500mAh였지만 갤럭시S3에서는 2100mAh로 600mAh 높아졌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사용도가 올라가고 lte서비스로 인해 사용시간이 소비자들에게 중요하다는것을 반증하는 거겠죠. 디스플레이의 경우도 더 진보해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HD급 화질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성능이 좋아지고 디스플레이도 커지는 만큼 무게에서는 퇴보했습니다. 보다큰화면 보다큰 배터리용량을 위해서 갤럭시S3에서는 무게를 어느정도 포기한거같네요.

이번 갤럭시S3도 기존의 갤럭시S시리즈만큼의 인기를 끌겠지만 언제까지고 갤럭시 시리즈가 인기를 끌지는 모르겠네요.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디자인적으로 발전한부분은 크게 찾을수 없고 하드웨어 성능은 올라갔지만 다른 경쟁사들의 하드웨어 성능도 올갔기때문에 디자인과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는 다른 경쟁사들과 크게 다르지않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는 하드웨어보다는 가성비와 기능의 싸움이 되지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