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다른 제품을 사면서 배송비를 아끼려고 일본 유산균으로 유명한 신비오페르민 S를 같이 직구로 구입했습니다. 지금까지 다른 건 안챙겨 먹어도 유산균은 꾸준히 챙겨 먹었지만 나한테 잘맞는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없어서 큰 기대를 안하고 구입했는데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신비오페르민에는 크게 3종류의 유산균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1. 훼카리스 균

주로 소장에 정착하는 유산균으로 장내에서 빠르게 증식 및 장내를 정돈하는데 비피더스 균과 유산균 등 다른 유익균의 증식을 지원합니다.


2. 아시도필루스균

주로 소장에 정착하며 유산균 중에서도 젖산을 많이 만드는 능력이 뛰어나고 유해 물질을 만드는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3. 비피더스균

주로 대장에 정착하며 많은 비피더스 균 중에서도 정성이 뛰어난 균주이며 젖산과 초산을 만들어 유해 물질을 만드는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복용법은 식후 15세 이하는 2정, 15세 이상은 3정씩 하루 세 번 먹으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 하루에 두끼만 먹어서 두번만 먹는데도 효과는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제품을 보면 유산균이 아니라 약국에서 판매하는 약 같은 느낌인데 알약의 경우에는 45정, 130정, 350정, 540정 4가지 종류로 판매되고 있으며 가루 형태로도 판매가 되는듯합니다.


직구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런 종류의 제품들은 가격대가 그렇게 비싸지 않아 대부분 배송료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큰 용량으로 여러개를 구입하는게 경제적입니다. 물론 처음에 구입할 때는 효과를 모르기 때문에 다른 제품을 구입할 때같이 구입하거나 배송료가 아깝더라도 하나만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생김새는 흰색의 작은 알약처럼 생겼는데 개인적으로 일본 제품들은 여러 개를 먹어야 하지만 크기가 작다 보니 먹기가 편한 것 같습니다. 


복용 후 효과는 개인차가 있어 3일에서 1주일 정도면 효과가 있다는데 저 같은 경우 2~3일 정도 뒤부터 화장실에 가기가 한결 편했습니다. 특히나 장이 좀 예민한 편이라 설사를 한 번씩 하는 편인데 그런 게 없어져 앞으로 꾸준히 먹을 생각입니다.


가격은 350정은 20,000원, 540정은 28,000원 정도인데 복용법에 맞춰서 먹을 경우 350정은 대략 39일, 540정은 2달 분량으로 제법 저렴한 가격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