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보증기간, 보증수리 상세하게 살펴보자

신차를 구매하게 되면 제조사에서 일정기간동안 보증을 통해서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을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쉐보레 보증기간 및 보증수리가 적용되는 부품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고 쉐비케어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잘살펴보시고 활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쉐보레 차종별 보증기간

- 차체 및 일반부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트랙스, 올란도, 캡티바, 알페온 : 5년 또는 100,000km

카마로 : 3년 또는 60,000km

- 엔진 및 동력전단계통 주요부품

5년 또는 100,000km

- 배터리 보증기간

36개월 또는 60,000km

※ 특별 보증기간 적용기준으로 출고일 기준 2014년 1월 1일 ~ 2014년 12월 31일까지 출고되는 차량의 보증기간입니다.

카마로를 제외한 모든 차량은 5년 또는 100,000km까지 보증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전기차 보증 부품 및 보증기간 추가 (스파크 EV)

차체 및 일반부품 : 5년 또는 100,000km

배터리 및 전기차 전용부품 : 8년 또는 160,000km



■ 쉐보레 보증수리 (엔진 및 동력전달 계통)

주요부품

- 엔진 : 실린더 헤드 및 그내부부품, 실린더 블록과 그 내부부품, 밸브장치와 그 구성부품, 오일펌프 워터펌프, 흡/배기 매니홀드, 플라이 휠, 각종 오일제어 밸브, 각종 엔진내부 가스켓 및 씰류, 냉각장치

- 클러치 변속기 추진축 : 수동변속기, 자동변속기 및 오일쿨러, 추진축과 관련부품, 가스켓 및 씰류, 등속조인트

- 앞뒤차축 : 차동장치 및 액슬하우징, 액슬 축, 오일씰과 가스켓류, 차축 내부 가스켓 및 씰


주변장치

- 엔진 : 엔진전장품 일체, 냉각장치, 엔진마운트

- 클러지 변속기 추진축 : 클러치커버, 릴리스포크, 스러스트베어링

(클러치 및 변속기 조작장치, 변속기 부착 전장품 / 베어링류/ 변속기 장착용 브라켓)

- 앞뒤차축 : 현가,제동조향장치의 부품일체 / 휠, 허브, 넉클, 볼조인트등 앞뒤차축 관련부품 / 허브베어링

쉐보레 보증수리의 경우 기본적으로 차량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부품에 대한 보증이 가능한데 이외에 기타 소모성 부품등은 제외됩니다.


■ 쉐보레 쉐비케어 프로그램

쉐비케어 프로그램은 차량 구입시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쉐비케어 3.5.7  또는 쉐비케어 3.5.7 Assurance 둘중에 선택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쉐비케어 3.5.7

1. 3년 무상 점검 및 소모품 교환

정비 입고시 무상점검 및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엘리먼트를 무상교환해줍니다. 기간은 출고일 기준 3년 이내 3회이며 주행거리는 상관없습니다.

2. 5년/10만 km 보증기간 적용

쉐보레 출범을 기년해 특별보증기간으로 5년 또는 100,000km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3. 7년 24시간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

차량 고장이나 운행이 불가능한 상황일때 24시간 무상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쉐비케어 3.5.7  Assurance

1. 차대차 사고시 신차교환

구입후 3년내 차대차 사고 발생시 본인과실 50% 이하, 사고율 30%이상일 경우 사고시 동일가격, 동일차량으로 교환해 줍니다. 단 사고일로부터 60일 이내 사고차량 원상복구 후 반납 및 신차교환 신청을 해야합니다.

2. 5년/10만 km 보증기간 적용

쉐보레 출범을 기년해 특별보증기간으로 5년 또는 100,000km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3. 7년 24시간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

차량 고장이나 운행이 불가능한 상황일때 24시간 무상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큰 차이는 무상점검 및 소모품 무상교환 서비스를 받을 것인지 아니면 차대차 사고시 신차교환을 받을건지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혜택은 동일합니다.

전체적으로 보자면 쉐보레의 보증기간, 보증수리는 괜찬아 보입니다. 신차를 구입하고 5년동안은 별도의 정비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까요. 다만 5년이 안되었더라도 10만키로를 초과하게되면 보증이 끝나기 때문에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보증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18년 변경된 보증기간 업데이트 글 

쉐보레 보증기간, 무상보증 상세정리 [컴플리트 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