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 인센티브 제도란?

불가피하게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서 개인워크아웃을 진행하고 있으신 분들의 경우 성실하게 변제금을 납부하는 경우 인센티브 제도를 통해서 3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연체없이 꾸준히 납부하시는게 가장 중요한데 성실납부자들을 위한 혜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잘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실상환자 인센티브 3가지 혜택

1. 채무잔액의 10% ~ 15% 추가감면 혜택

12개월 이상 납부 후 일시 상환을 하는 경우 상환 시점에 따라 조기상환 인센티브를 적용해 채무 잔액의 10~15%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단, 프리워크아웃, 원금 감면을 허용하지 않거나 담보채무인 경우, 수정 조정 등으로 12개월 미만 상환된 채무, 잔여 상환기간 6회 미만인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신용회복지원 공공정보 조기 삭제

24개월 이상 납부하고 있는 경우 신용회복위원회 확정시 등재되었던 공공정보는 신용정보관리 규약에 의해 삭제됩니다.

단, 이역시 프리워크아웃은 제외됩니다.


3. 긴급자금 필요시 소액금융 지원

12개월 이상 성실하게 변제계획을 이행중이거나 채무상환을 완료한 저소득 근로자 또는 영세자영업자가 상환여력이 있을 경우 소액금융지원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원 자금의 종류

긴급생활 안정자금 - 1천만원이내 연 4% 금리 (병원비, 재해복구비, 생활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기타생활자금)

학자금 - 1천만원이내 연 2% 금리

시설개선자금 - 1천만원 이내 연 4%금리

운영자금 - 1천만원 이내 연 4% 금리

고금리 차환자금 - 1천만원 이내 연 4% 금리

※ 모든 자금은 5년이내 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합니다.

기타 소액금융지원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 관련글을 남겨드리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신용회복위원회의 성실상환자 인센티브 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변제금을 성실하게 납부하면 도움이 되는 혜택들인만큼 잘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