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한번쯤은 들어보신분들도 계실것이고 생소하신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되는데 햇살론의 경우 서민금융지원제도로 은행권 이용이 어려워 고금리대출을 이용해야하는 서민들을 대상으로 10%대의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금융상품으로 신용등급이 낮아서 은행권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고마운 제도이죠.

그래서 오늘은 햇살론대출자격과 더불어 높은 이자를 부담하기 힘들어 햇살론대환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상세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참고 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대출자격

- 신용등급 1~5등급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

- 신용등급 6~9등급은 연소득 4천만원 이하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연소득 2600만원 이하

- 저축은행을 제외한 연 20% 이상 고금리대출을 3개월 이상 정상 이용중인 경우


햇살론대출종류

- 사업운영자금 : 최고 2천만원 한도내에서 평가등급별 차등적용

- 창업자금 : 최고 5천만원 범위내에서 대출요건 충족시 가능

- 생계자금 : 최고 1천만원 한도내에서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용

- 대환자금 : 최고 3천만원 이내에서 가능 

※ 햇살론의 10% 미만의 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1년 거치 4년이내 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대환대출

-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전에 대출받은 연 20%이상 고금리채무를 정상 상환중인 경우

- 소득대비 채무상환액 비율이 40%를 초과하지 않아야 함 (단, 천만원 이하는 적용배제)

대상채무는 대부업체, 캐피탈사, 신용카드를 겸영하는 은행과 카드사에서 빌린지 3개월 이상 경과되고 연이율 20%이상인 고금리 신용대출

대환대출의 경우 3천만원 한도내에서 중앙회 및 재단의 기보증에 의한 대출금액을 차감한 금액과 대환대상 고금리 채무 중 적은 금액을 적용해서 가능한데... 

만약 연 25%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햇살론을 통해 대환대출을 하게되면 연 10%이하의 이자로 갈아탈 수 있기 때문에 이자부담이 기존대출에 비해서 15%이상 낮아지게 됩니다.


햇살론상담받기

밝은미래햇살론에서는 햇살론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 만약 햇살론 이용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상담을 통해서 대출가능여부와 한도, 금리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받으신후 진행하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아 링크를 남겨드리니 가셔서 무료상담을 통해서 상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단, 신용불량자, 기대출과다, 과다조회로 금융사에서 거절당한 경우 또는 무직자, 연체자등은 햇살론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최근들어 금융권을 사칭해서 대출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상적인 업체는 절대 중개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