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혜재입니다.

미국발 금융위기 폭풍이 몰아치기전만 하더라도 대한민국에는 펀드열풍이라 할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당시만하더라도 엄청난 수익률을 보여주는 펀드들이 소개되면서 기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까지 앞다투어 가입을 하고는 했었죠. 그후 금융위기로 인해서 수익률이 하락하면서 황금알을 낳을거라는 믿음으로 펀드에 가입했던 사람들은 오히려 원금까지 손해를 보기도 했었는데 몇년이 지난 지금 미래에셋증권 적립식 펀드의 수익률을 조회해보고 좋은펀드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적립식펀드 수익률조회



지난 1년간 수익률이 높은 상품들의 목록입니다. 최고 61%이상의 수익을 낸 상품도 있고 50% 이상되는 상품들도 보이는데 현재 적금금리가 4%정도라는걸 감안한다면 엄청난 수익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품들의 경우 초고위험1등급에 해당되는 상품들입니다. 펀드라는 금융상품의 특성상 위험도가 높을수록 수익률도 높을수 있지만 반대로 위험도가 높은만큼 손해를 볼 가능성도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익률조회만보고 펀드를 선택하기 보다는 자신의 투자성향이나 재무목표에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서 투자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적합한 적립식펀드를 고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좋은 펀드 고르는법


좋은 적립식펀드를 고르려면 우선적으로 고려할점은 수익률과 안정성입니다. 수익률이 높은 상품의 경우 그만큼 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자칫 손해를 볼수도 있고 반대로 너무 안정성만 따지다보면 수익률이 너무 낮아질 수도 있기 때문에 선택시에 두가지 요소를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해야지 좋은 펀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요소들을 꼼꼼히 따져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펀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보니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것이 좋은데 이렇게 상담을 받아보면 어떤 상품이 나에게 적합한지 알수 있고 여러가지 금융지식이나 앞으로의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국재무설계센터를 통해서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매월 3천명 넘게 이용할만큼 인기가 좋은 사이트로 포트폴리오와 재무설계 전과정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재무설계센터 1:1 무료상담바로가기 : 적립식펀드 추천 수익률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