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집을 구하다보면 집이 너무 마음에 들어 보증금을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려면 복잡한 서류에 바쁜시간을 쪼개서 은행에 여러번 방문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변하면서 더이상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간단하게 한도 및 금리 조회를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이 지난 1월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세부적인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금리는?

우선 이용이 가능한 대상은 현재 다니는 직장에 1년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으로 공인중개업소를 통해서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납입한 세대주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주택은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등 입니다.

■ 한도 : 전월세보증금의 최대 80%, 최대 2억2200만원까지

■ 금리 : 연 2.816% ~ 4,272% (2018. 2월 6일기준)

■ 기간 : 1년이상 3년이내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금리 및 한도 조회는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계약 정보와 직장 및 소득정보를 입력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조회가 가능하고 신청가능 기간은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보통 전세자금대출시 여러가지 서류들이 필요한데 일반적으로 필요한 서류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효 납부확인서

●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 혼인관계증명서 (혼인신고일로부터 5년 이내인 경우)

● 소득금액증명원

● 임대차계약서

● 계약금납입영수증

하지만 카카오뱅크의 경우 어플을 통한 공인인증서 로그인 만으로 6개 주요 서류 제출을 대신할 수 있고 임대차계약서, 계약금 지급 영수증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앱에 업로드하면 되기 때문에 더이상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서 여러곳을 다니며 번거롭게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주말에 이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카카오뱅크의 경우 주말은 물론 공휴일에도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집주인 계좌로 대출금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다른 은행들처럼 금리 할인을 위해서 불필요한 예금이나 적금자입, 자동이체설정, 급여계좌 변경등 번거로운 조건이 별도로 없어 편리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카카오뱅크를 사용하고 있는데 옛날처럼 은행업무때문에 은행에 가야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스마트폰 어플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만약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실 계획이시면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