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과거 인터넷 웹브라우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이외에 다른 선택이 없었지만 이제는 크롬, 파이어폭스, 스윙등 다양한 웹브라우져들이 등장하면서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졌습니다. 그중에서 구글 크롬의 경우 빠른속도로 기존의 익스플로러를 대체하고 있고 현재 국내에서도 많은 사용자들이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의 최대 장점은 우선 속도가 빠르고 여러가지 확장프로그램들을 이용해서 마치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것처럼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실 크롬을 사용하긴 하지만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많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상당히 편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할만한 확장프로그램과 앱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Google Keep

Google Keep은 구글에서 직접 제공하는 앱으로 일종의 메모장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가장 큰장점은 PC에서 생각날때마다 간편하게 메모가 가능하고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도 저장해둔 메모를 볼 수 있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2. Google 캘린더

이 앱 또한 구글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스케줄 관리를 위한 캘린더 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제 사용할만한 캘린더중 가장 사용하기 편리하고 직관적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구글 캘린더 역시 스마트폰과 동기화를 통해서 PC, 스마트폰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3.  Pig Toolbox (Super Gestures)

가장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우클릭 막힘 해제, 짧은 URL 주소 만들기, 스크린샷, 캡쳐, 토렌트 검색, 로그인 자동완성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우클릭 막힘 해제가 안되기 때문에 Pig Toolbox를 사용하면 해제가 가능해 편리합니다.


4.  IE Tab Multi (Enhance)

크롬을 사용할때 가장 불편한 점은 ActiveX 설치인데 IE Tab Multi를 이용하면 ActiveX의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사실 아직까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액티브X를 들수 있는데 이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굳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5. PDF/PowerPoint  뷰어

PDF, 파워포인트와 같은 문서를 웹상에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간혹 컴퓨터에 파워포인트나 PDF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파일을 못보는 경우가 있는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6. 네이버 툴바

이 앱을 설치하면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던 네이버 툴바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사실 네이버 툴바가 있으면 사전, 북마크, 캡쳐, 메모등 다양한 기능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부분이 있는데 크롬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7. 날씨 (확장프로그램)

날씨확인이 보다 편리하게 가능해집니다. 원하는 지역을 입력하면 크롬창 상단우측에 현재 기온과 날씨상태를 아이콘으로 표시해주고 클릭하면  요일별 날씨가 나오기 때문에 날씨확인을 위해서 굳이 검색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유용한 확장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크롬을 사용중이지만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