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으실 겁니다. 사고가 발생했을때는 무엇보다 필요하지만 매년 나가는 보험료가 부담스러운것은 사실이죠. 그렇기 때문에 생애 첫차를 구매할때나 매년 갱신기간이 다가오면 조금이라도 저렴한곳을 찾게되는데 자동차보험산출, 계산을 통해서 비교견적을 알아보는 곳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잇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료산출, 자동차보험료계산 방법 (자동차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1.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차량운행을 많이 하거나 적게 하거나 보험료를 똑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마일리지 특약을 활용하면 조금더 저렴한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사들마다 기준은 조금씩 다르지만 연간 7,000km/4,000km이하로 운행할 경우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방식은 선할인과 후할인이 있는데 선할인의 경우에는 OBD를 장착해야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 대부분의 운전자분들은 후할인방식으로 갱신시 보험료를 돌려받는 방식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후할인의 경우 주행거리와 신분증이 함께나오게 사진을 찍어서 보험사에 제출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자동차보험료산출, 자동차보험료계산 방법 (자동차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2. 승용차 요일제 특약.

요일제 특약의 경우 약정한 요일에 차량을 운행하지 않으며 보험료의 8.7%를 환급받을 수 있는 특약으로 마일리지 특약과 마찬가지로 차량운행이 많지 않은 경우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OBD(운영정보 확인장치)를 설치해야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연 3회 정도 약정요일 이외에 운행시 할인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매일 출퇴근에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처럼 운행하는 기간이 일정한 분들은 이용하시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산출, 자동차보험료계산 방법 (자동차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3. 블랙박스 특약.

차량 사고시 가장 객관적인 증거자료가 되는 블랙박스 영상의 경우 보험사에서도 사고의 과실여부를 빠르게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장착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전체보험료의 3%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모르는 불미스러운 일에 대비해 블랙박스도 달아두시고 보험료 할인혜택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단, 보험사마다 특약가입이 안되는 블랙박스 모델들이 있으니 구입시 가입하신 자동차보험사에 문의하신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료산출, 자동차보험료계산 방법 (자동차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4. 무사고 안전운행.

사실 여러가지 특약들이 있지만 별다른 특약필요없이 3년연속 무사고만 되더라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년 동안 사고를 안내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40% 정도의 운전자가 3년 연속 무사고일 정도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하실때 안전운전만 잘하더라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모든 방법들을 적용했을 경우 전체보험료의 15%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보험료 절약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산출, 자동차보험료계산 방법 (자동차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자동차보험료산출 및 자동차보험계산 방법

위에서 알아본 보험료 절약방법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떤 보험사에 가입하느냐에 따라서도 보험료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는 편입니다.

 

만약 처음 차량을 구입한 경우에는 비교적 규모가 큰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운전경험이나 사고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보험료가 저렴한곳에 가입하더라도 그다지 불편하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 비교를 통해서 저렴한곳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는데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를 하번에 계산하는 방법은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보험다모아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아래에 관련글을 남기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조회로 저렴한 곳 찾는 방법 - MONEYMO

작년에 신차를 구입하면서 보험료가 저렴한 곳을 찾아보려고 각 보험사마다 견적도 내보고 했었는데 결과적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편하게

moneym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