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6년 정도 사용하던 37인치 LCD TV를 교체하기로 마음먹고 좋은 제품들이 하루가 다르게 나오는데 굳이 몇백만원씩하는 대기업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품질의 중소기업제품이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에 여기저기 찾아보다 상품평도 좋고 고객응대도 친철하다는 CACC에서 49인치 UHD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우선 배송부분을 보자면 저는 지마켓을 통해서 주문했는데 주문하고 바로 배송을 시작해서 다음날 받았습니다. 보통 이렇게 큰 제품들은 오는데 시간이 제법 걸리던데 배송부분은 상당히 빨랐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받고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글을 남기니 20분도 되지 않아서 판매자한테 전화가 와서 제품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면 판단해서 맞교환으로 받을 수 있게 보내주겠다고 하셨고 몇일후에 1:1 맞교환으로 제품을 받았는데 다행히 교환받은 제품은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가자면 불량이나 파손이 없는 제품을 받는것이 가장 좋겠지만 초기불량이 있을수도 있고 배송중에 파손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가전제품을 살때는 고객응대가 매끄럽고 일처리가 잘되는곳에서 구입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중소기업 제품의 경우 더욱 그런데 그런점에서 CACC라는 회사는 고객응대나 사후처리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다음으로 제품설치에 대해서 보자면 많은 분들이 인터넷으로 주문할 경우 설치를 어떻게 할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CACC의 경우 양옆에 받침대가 있는데 드라이버로 조여주고 거치하면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받침대의 경우에는 양옆에 있기 때문에 넓은 TV선받이 필요하지만 흔들림없이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고 플라스틱 소재가 아니라 스틸재질이라 파손의 위험도 적어 보입니다.

이어서 시야각에 대해서 보자면 사진과 같이 어떤 시야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제품의 경우 시야각이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시야각이 좋다는 CACC제품을 선택한것도 있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또한 초기 품질이나 마감의 경우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보통 저가형제품을 구입해보면 유격이 있다던가 사출케이스가 깔끔하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이제품은 유격도 없고 조립마감도 좋은 편입니다. 

화질의 경우는 IPTV에서 제공하는 몇개의 UHD채널을 통해서 시청해본 결과 기존에 풀HD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고 색감의 경우에도 튀거나 색이 빠져보이지 않고 적당한것 같습니다. 다만 아직 UHD로 시청가능한 채널이 몇개 없어서 일반 방송의 경우에는 풀HD로 시청해야됩니다.

종합적으로 CACC TV의 장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49인치 UHD TV가 30만원 중반대의 저렴한 가격

2. 고객응대가 친절하고 사후응대가 매끄럽고 빠른편

3. 제품 마감이나 품질이 상당히 우수함

4. 생각보다 슬림하고 무게도 가벼운편

5. 주문후 제품출고 및 배송이 상당히 빠름

단점

1. TV가 켜지는 시간이 다소 오래걸리는 편임 

2. 대기업제품에 비해서 소비전력이 다소 높은편

3. 내장스피커의 출력이 높지 않은 편이라 음질에 대한 호불호가 있음

4. USB 동영상 재생시 자막이 작게 나와서 불편함

스피커의 경우에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소리를 크게해서 듣지 않는다면 크게 불편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소리를 크게 들으시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출력이 높은 스피커가 아니기 때문에 별도의 사운드바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글에서는 구입시 참고할만한 부분을 위주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한 부분이니 상세스펙은 판매중인 오픈마켓의 상품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직접 사비로 구입했으며 구입후 초기 고장이나 이런부분이 있을까 생각되서 대략 한달정도의 시간동안 충분히 사용해본 후 후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