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같은 경우 주거래 은행이 sc은행이다보니 자연스럽게 새로나오는 상품들을 유심히 살펴보게 되는데 이번에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서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를 출시 했다길래 어떤 혜택이 있는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카드 종류에는 POINT(포인트), CASHBACK(캐쉬백), YOUNG(20대) 3가지로 나눠지는데 카드별 특징 및 혜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상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POINT (포인트)

이 카드는 빅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서 0.2% ~ 0.8%의 빅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제휴점 : 300만원 미만 0.2%, 300만원 이상 0.4%

음식점, 주유, 할인점 : 300만원 미만 0.4%, 300만원 이상 0.8%

300만원 이상시 적용되는 적립률은 사용금액이 300만원을 도달한 다음 날부터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서 적용됩니다. 

포인트적립 이외의 혜택에는 CGV온라인예매 및 현장결제시 3,000원 할인,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워터파크 입장권 30% 현장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2.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CASHBACK (캐쉬백)

캐시백카드의 경우에는 업종 및 연간 사용금액에 따라서 0.2% ~ 0.6%를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제휴점 : 300만원 미만 0.2%300만원 이상 0.4%

음식점, 주유, 할인점 : 300만원 미만 0.3%300만원 이상 0.6%

매년 카드 발급월 기준으로 이용금액이 300만원 이상인 경우 다음날부터 상향된 적립률이 적용되는데 캐시백 제외대상은 고용/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국세/지방세/공과금, 대학 등록금, 선불카드 충전, 휴대폰 알람서비스, 스마트오토서비스, 이마트 이클럽,포인트 사용 및 일부 가맹점의 의약품 결제건은 제외됩니다. 이외에 혜택은 포인트 카드와 동일하게 CGV, 놀이공원, 워터파크 입장권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음식점에 해당하는 업종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뷔페, 패밀리레스토랑, 간이음식점, 패스트푸드등 모든 음식점이 해당되는듯하고 주유소 또한 모든 주유소 및 LPG충전소가 해당되는것 같습니다. 할인점의 경우에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코스트코가 포함됩니다.

3.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YOUNG (영)

이카드는 20대를 위한 캐시백 체크카드로 통신요금, 대중교통, 편의점등 20대가 주로 사용하는 업종에 대한 캐시백이 높은편입니다.

SKT, KT, LG U+ 자동결제시 10% 캐시백 (월 2,500원 한도)

버스, 지하철 등 후불교통카드 이용시 이용금액의 10% 캐시백 (월 2,500원 한도)

편의점, 커피전문점, 제과점 업종에서 1만원 이상 결제시 1,000원 캐시백

3가지 캐쉬백 혜택모두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되며 대중교통, 이동통신 결제금액은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기억해 두어야합니다. 이외의 혜택은 역시 다른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CGV, 놀이공원, 워터파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체크카드에 비해서 적립률이나 캐시백 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넓다는 장점이 있긴하지만 연간 사용금액이 300만원을 넘지 않으면 다른 체크카드의 적립율에 비해서 그다지 높지 않아서 큰 매력은 없는것 같습니다. 20대들이 이용가능한 영카드의 경우도 주로 많이 사용하는 업종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월실적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혜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부분도 조금 아쉬운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사용하는 SC제일은행 리워드360 체크카드가 적립면에서는 더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앞으로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서 더 다양한 종류의 카드들이 나올것 같은데 혜택들이 평준화되어 있는 요즘 카드시장에서 사용자를 확보하려면 조금은 더 매력적인 혜택들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